본문 바로가기

욜로리아 맛집

목포 가볼만한 곳 찐 맛집 남경회관 : '나혼자 산다'에 나오지 않은 백반집이라 좋았다

반응형

목포 가볼만한 곳 찐 맛집 남경회관 

'나혼자 산다'에 나오지 않은 백반집이라 좋았다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욜로리아 입니다. 

여름에 tv에서 나왔던 

'나혼자 산다' 팜유 목포 세미나 

팜유패밀리가 맛있게 먹던 

백성백반집과 염통꼬치가 있는 목포맛집을 가보고 싶었어요 

5시간 걸리는 곳을 운전해서 찾아갔지만 

방송을 탄곳은 역시 

영업종료전에 이미 sold out!!!

멀리 까지 갔지만 목포만의 특색을 찾기에는 실망이 조금 담아졌어요 

6시 마감인 근대박물관 마저도 

5시 되니 문을 닫고 

평일이라 그런지 

문을 일찍 닫아 버리더라고요 

남편과 다음날 여수로 여행 일정을 변경하기로 했어요 

여수 가기전 영화 1987촬영지였다는 

연희슈퍼에 들렀다 가기로 했습니다. 

'나혼자산다'에 나오지 않은 목포 찐 맛집 

남경회관 남경백반 백반집

목포 백반집

여름 나혼자 산다 방송 할때는 

'백성백반'집 가격 10,000원 이었는데 

방송이후 조금씩 오르다 

2023년 11월은 12,000원으로 가격인상이 되었어요 

목포역 주변 백반집 가격 모두

12,000원이라고 하네요 

우리가 아침 먹으러 간곳은 

목포시외버스터미널 근처 

남경회관 남경백반 집 입니다. 

주소 : 전남 목포시 하당로68번길 24

전화 : 061-283-8090

네이버 정보 남경백반 가격 10,000원으로 되어 있지만 

현재 11,000원 입니다. 

그래도 1,000원이 싸지만 

반찬을 보면 그이상 입니다.

전날 다른 백반집에 갔었지만 

우린 남경회관 백반집이 찐 백반 맛집인것 같습니다. 

메뉴는 그냥 백반 이예요 

다른 백반집은 

제육볶음, 갈치조림 등의 백반 메뉴가 2~3가지 있었지만 

남경회관은 그냥 백반!!! 1가지 입니다. 

2인분을 주문하고 기다리는데 

정말 목포 찐 맛집이 맞는듯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요 

요즘 여행 다니면서 

외국도 k-pop으로 한국말 안내가 너무 잘되어 있어서 

낯선곳의 여행의 매력이 떨어지고 있었는데 

같은 대한민국이지만 

전라도 사투리가 여행중임을 실감하게 해주었어요

목포 백반집

잠시후 반찬이 먼저 나오고 

조금 기다리니 계란찜 된장찌개 생선구이 제육볶음......

이 모든게 선택없이 

그냥 11,000원 입니다. 

남경회관 남경백반

양념게장과 고등어조림, 잡채까지 

젓가락이 갈곳을 잃게 만드네요 

된장찌개, 계란찜, 생선구이만 있어도 

믿어지지 않는 가격입니다. 

밀가루 입힌 생선 튀김 같은 구이가 어찌나 맛있던지 

가깝다면 매일 오고 싶은 목포 백반집이었어요

아침으로 밥 한그릇을 뚝딱 먹고 

따끈따끈한 잡채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이것저것 재료를 많이 넣지 않았지만 

정말 맛있었습니다. 

기대하지 않고 먹었다가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제가 만원으로장보기로 인플루언서가 되었지만 

요즘 만원으로 식사 제대로 한끼 하기 힘든데 

이렇게 먹어도먹어도 다 먹지 못하는 

맛있는 백반집이었습니다. 

된장찌개 기준으로 저는 오른쪽 반찬밖에 못먹었네요 

왼쪽에 반찬은 살펴볼 겨를이 없었어요 

대신 남편이 왼쪽 오른쪽 모두 맛있게 먹어 주었습니다. 

밥 먹었으니 이제 연희네 슈퍼로 출발~~~

'나혼자산다'에 나오지 않은 

목포 백반집 남경회관 남경백반 

목포 여행가시면 한번 들려 보세요 

여행하는 욜로리아 였습니다. 

반응형